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백화점 코비드 연쇄 확진 비상

https://n.news.naver.com/mnews/article/421/0005332508?sid=102

롯데·신세계백화점 식품관서 연쇄 확진 '비상'…"필요조치 강구"

(서울=뉴스1) 장지훈 기자 =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과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 식품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(코로나19)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했다. 방역당국은 "백화점은

n.news.naver.com

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 내 신선슈퍼매장에서 지난 1일 직원 1명이 처음 확진된 이후 전날(4일)까지 총 9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. 롯데백화점 본점은 지난 3일 식품관을 일시 폐쇄하고 이날까지 식품관 전체 영업을 중지하기로 한 상태다.

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도 식품관에서 계산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 2명이 잇따라 확진된 것으로 파악됐다. 직원 1명이 지난 3일 처음 확진 판정을 받았고 동료 직원과 접촉자 등 60여명을 상대로 진단검사를 실시한 결과 직원 1명이 전날 추가로 확진됐다.

백신 보급은 저조하고 경제는 살려야 하고 현 정부의 딜레마가 보이지만 그래도 지금은 그 예방에 초점을 두어야 하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. 그를 위해서 모든 것을 제쳐두고 백신 그리고 검사에 주력을 해야 한다.

한 개인인 직신도 아는 것을 과연 정책자들이 모를 것이라 생각하지 않고 단지 우선 순위의 문제인 것 같다. 국민이 먼저 안전해야 경제도 선거도 이길 수 있다.